○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 시흥시 아동 60명을 아동권리모니터링단원으로 선발
○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조사 진행 및 정책 제언 활동 펼칠 예정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지부장 정근진)는 지난 15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함께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동과 학부모, 아동 전문가 등 70명이 참석했으며, ▲전년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 성과 공유 ▲신규 아동참여위원 위촉 ▲아동권리보호관 역할 안내 및 아동권리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 Good + Monitor and Action)은 아동이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생활 속 아동권리 침해를 조사해 정책 개선을 제안하는 아동참여 조직이다.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는 시흥시와 협력해 ‘아동참여위원회’의 일환으로 굿모션 활동을 운영한다. 올해 위촉된 29명과 전년도에 이어 연임 활동을 이어가는 31명을 포함해 총 60명의 아동이 참여한다.
정근진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통해 아동들이 권리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일상 속에서 권리를 찾아 옹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도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이 아동 의견 제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시흥시 아동정책 발전에 기여하고, ‘아동친화도시 시흥’으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침해 실태를 조사하고,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정책을 제언하며,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는 학대ㆍ빈곤ㆍ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과 가족을 지원하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보호와 예방에 힘쓰고 있다.
출처 : 시흥시민신문
http://www.s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367
컬쳐인시흥
https://www.culturein.co.kr/27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