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 아동권리옹호 서포터즈 ‘위키드(W.KID)’ 발대식 개최위키드(W.KID),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 멘토 활동ㆍ지역사회 캠페인ㆍ여아지원사업 참여 예정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교육 등 전문 교육 제공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지부장 정근진)는 지난 7일(금),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아동권리옹호 서포터즈 ‘위키드(W.KID)’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키드(W.KID; We are for KID)’는 아동권리를 위해 행동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단으로,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시흥시청 아동친화팀과 협력하여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며, 아동들이 정책 제안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위키드(W.KID) 서포터즈단은 아동참여위원회 멘토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아동권리 캠페인과 굿네이버스 여아지원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동권리 인식 개선과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서포터즈단은 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에서 제공하는 아동권리옹호 전문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 아동 보호체계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아동권리 실천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근진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장은 “위키드(W.KID) 서포터즈가 시흥시 아동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서부지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시흥시를 비롯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시흥시민신문 (http://www.s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526)
컬쳐인시흥 (https://www.culturein.co.kr/28098)
주간시흥 (https://www.sh-news.com/85293)